2021년 상반기 OLED 세미나

유비리서치는 오는 2021년 3월 11일 (목) 2021년 상반기 OLED 세미나를 진행한다.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OLED와 디스플레이 산업도 희망과 진통의 반복 속에서 성장하고 있다. 향후 중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은 모두 OLED와 mini-LED로 대체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주축이 될 이 2제품에 관해 집중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Apple iPhone12의 성공에 의해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BOE의 OLED 사업 성장은 보장을 받았지만, Huawei 사태는 이들 패널 업체들의 시장 확장을 가로막았다. 중국 내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BOE의 OLED 사업은 Huawei의 침몰로 인해 앞날이 불확실해져서, flexible OLED 가격 인하로서 삼성디스플레이의 rigid OLED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Visionox와 CSOT, Tianma 등의 중국 패널 업체들 역시 flexible OLED 가격 인하를 서두를 것으로 보인다. 2021년부터는 중국의 모바일 기기용 OLED 시장은 삼성 rigid OLED와 중국 flexible OLED의 경쟁으로 치열한 싸움이 발생할 것이다. 이 싸움의 승패로 중국 패널 업체들의 flexible OLED 공장 투자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유비리서치의 세미나에서는 모바일 기기용 OLED 시장에서 Apple과 Huawei의 영향 분석을 통한 향후 rigid OLED와 flexible OLED 시장과 투자 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프리미엄 TV 시장은 OLED TV와 mini-LED TV로 양분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중심으로 펼쳐질 mini-LED TV 경쟁은 OLED TV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Local dimming으로 명암비를 개선하고, LED 개수를 늘려 휘도를 올린 mini-LED TV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왕좌를 차지한 OLED TV에 많은 압박을 가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ini-LED BLU 기술과 원가 구성에 대해 소개하고, mini-LED TV와 OLED TV 시장을 전망하여, 향후 이 두 제품의 경쟁 구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모니터와 노트북 시장에서도 OLED와 mini-LED가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고급 모니터에 OLED를 적용할 계획이며, 삼성전자는 OLED 모니터와 노트북 시장을 서서히 확장 시키고 있다. Apple은 mini-LED 모니터를 출시한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윤곽을 잡아 가고 있는 제품은 QNED와 stretchable display 2 종류가 있다. QNED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OLED 다음으로 준비중인 기술로서 이미 65인치 4K는 개발되었고, 제품화하기 위한 과정에 있다. 개발 상황에 따라 2사분기에 투자가 예상되고 있는 제품이다.

Stretchable OLED는 차세대 wearable display로서 차분하게 기술력을 쌓아가고 있다. 이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고려대학교 홍문표 교수가 stretchable display 개발 상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연사자



유비리서치
이충훈 대표

  •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 Apple과 Huawei에 의한 OLED 판도 변화
  • 중대형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노트북, 모니터, TV)
  • 미니 LED 기술과 시장 전망 : OLED와의 경쟁력 분석



고려대학교
홍문표 교수

주제 :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 스트레쳐블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유비리서치
윤대정 선임

주제 :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 및 투자 전망 


프로그램

일시 : 2021년 3월 11일(목) 오전 10시 ZOOM으로 온라인 중계

chapter 주제 연사자
1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이충훈 대표

Chief analyst

2 Apple과 Huawei에 의한 OLED 판도 변화 이충훈 대표

Chief analyst

3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 스트레쳐블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홍문표 교수

고려대

4 중대형 OLED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노트북, 모니터, TV)

이충훈 대표

Chief analyst

5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 및 투자 전망 윤대정 선임

Analyst

6 미니 LED 기술과 시장 전망

: OLED와의 경쟁력 분석

이충훈 대표

Chief analyst

 * 상기 일정은 연사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등록 및 문의
구분 기간 금액 
사전 등록(할인 혜택) 2021년 2월 26일(금) 까지  350,000원
  • 등록비는 VAT 포함가 입니다.
  • 사전 등록(할인 혜택)은 2월 26일까지이며, 이후에는 정가 385,000원입니다.
  • PDF 자료는 결제 후  세미나 전일 메일로 일괄 발송 됩니다.
  • 3주동안 언제든지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 등록일 기준으로 2일 이내 카드승인 및 입금확인이 안되는 경우 자동 취소 됩니다

사전 등록 : 온라인 등록 
결제 방법 : 카드 결제 또는 계좌이체(세금계산서)

행사 문의

1 답글

트랙백 & 핑백

  1. […] 오는 2021년 3월 11일 (목) 2021년 상반기 OLED 세미나를 진행한다. (http://ubiresearch.co.kr/21_03_sem/)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OLED와 디스플레이 산업도 희망과 진통의 반복 […]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